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수면의 비밀 5가지

1. 수면용 생물시계 작동

우리의 몸안에는 우리 자신의 어떤 행위가 습관화되면 몸안의 생물시계가 더불어 작동한다. 자고 일어나는 시간도 일단 습관화되면 알람없이도 생물시계가 깨워서 스스로 일어나게 된다. 잠드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 시간이 되면 스스로 눈이 감기게 된다.

 

 

2. 잠들기 좋은 환경조성

너무 밝지않아야 한다. 조금 어두워야 한다. 매트리스와 베게가 몸을 누이기에 목을 누이기에 편안해야 한다. 불편하여 들썩거리면 안된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스르르 잠이 든다.

 

 

3. 노디지털 환경

핸드폰이나 노프북 같은 전자 기기에서 파란불빛이 나오는데 이것은 수면을 조절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의 생성을 방해하여 잠못들게 한다. 노디지털, 디지털톡스 환경을 조성하라.

 

 

4. 3시간 전부터 금식

카페인은 잠이 깨게 한다. 알코올은 스스로의 조절력을 잃게 만든다. 과식은 위를 불편하게 하고 일하게 하여 몸이 쉬지못하게 하는 공장이 된다. 3시간 전 부터 모든 음식은 단절하라.

 

 

5. 수면전 루틴 작동

책을 들고 읽어나가다가 자연스럽게 수면속으로, 따스한 목욕을 하고 온기 속에서 수면속으로, 명상을 하면서 정신을 이완시키는 기술을 사용하여 수면 루틴을 작동시키라. 수면루틴은 생물시계와 긴밀하게 작동을 시작하리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