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배현진 피습(정치인 피습) 이대로는 안되는 5가지 이유

출처: KBS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피습이후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의 피습이 뒤이어지고 있다. 이대로는 안된다. 그 이유를 살펴보자.

 

1.헌법기관 자체인 국회의원의 자유로운 정치활동을 방해한다. 

의원은 시간과 공간의 제한없이 민심을 살피고 공적 집행이 올바른지 감시해야 하는 자리인데 이러한 기능이 위축될 수 있다. 

 

 

2.경쟁 상대 정방을 비방하게 된다.

정치적인 신념이 다름으로 서로 반대하고 목소리를 높일 수 있으나, 자연인으로 돌아오면 누구보다도 가까운 사이가 될 정치인들이 근거없이 서로 비방하게 되어 정치계가 얼어붙게 될 소지가 있다.

 

 

3.여성 정치지망생이 줄어들게 된다. 

배의원의 사례처럼 여성의원은 남자들의 물리적인 침입에 대처하기가 어렵울 수 있다. 자칫하면 유력여성정치인의 유입이 제한될 수 있다. 유능한 여성정치인 활동을 바라는 국민의 열망에 반할 수 있는 문제가 있다. 

 

 

4.주민들과의 자유로운 접촉이 제한을 받게 된다. 

정치인은 주민과의 대화가 필수이다. 그들의 차가운 손을 어루만지고 고통의 눈물어린 이야기를 들어주어야 하는데 이런식의 피습이 있게 되면 양의 탈을 쓴 늑대를 어찌 당할 수 있겠는가?

 

 

5.경호인력비용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그동안 세계 관광객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지역으로 소문나있던 한국인데 이제는 서로를 경계하기 위한 사설 경비요원을 고용하야할 지도 모른다. 이런 경우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 상당한 인건비의 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

국민들은 유력 정치인이 나타나면 정당을 가리지 말고 서로 보호해주는 시민운동이 필요하다. 우리를 위해 일하는 우리 인재들을 우리가 나서서 보호해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