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녕하세요. 후리한승마 입니다. 베스트셀러. 돈의 속성 이라는 책입니다. 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아실만한 책인데요. 저도 베스트셀러란에 있는 것을 보고 땡겨서 구입했습니다. 책의 저자 김승호. 글로벌 외식 그룹 SNOW FOX 회장입니다. 전세계 11국에 매장 4000여개, 직원 10000여명을 책임지고 있어요. 연 매출 1조원. 좋은 수식어는 다 붙어 있네요. 역시 제가 감명깊은 부분들 위주로 리뷰.

 

 

나는 나보다 더 훌륭한 경영자에게 투자한다

저자 김승호는 이미 대기업의 회장입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그의 회사보다 더 큰 회사들도 많고 더 뛰어난 경영자들도 많습니다. 나이키, 코카콜라, 구글 등등. 그래서 저자는 주식투자를 통하여 그들과 함께 동업하라고 합니다. 언제든 주식이라는 것을 이용해 그들을 나의 우군으로 만들 수가 있죠. 내가 원하면 어느 때든지.

 

주식으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의 세 가지 특징

저도 주식을 조금씩 하고 있어요. 존리대표가 유튜브에서 하는 말을 듣고 주식을 시작했죠. 책의 저자 김승호도 비슷한 말을 합니다. 주식으로 돈 버는 사람들은 첫째, 자신을 경영자라고 생각한다. 본인이 경영자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판단에 따라 투자합니다. 둘째, 보유하고 있는 돈이 품질이 좋은 돈이다. 나갔다 들어왔다 하는 돈이 아니라 느긋이 자리를 지킬수 있는 돈. 셋째, 싸게 살때까지 기다린다. 살 때 싸게 산다면 팔 때 한결 쉬워 진다고 해요.

 

내가 청년으로 다시 돌아가 부자가 되려 한다면

단도직입적으로 얘기한다면. 한국에서 가장 큰 회사의 주식을 매달 50만원정도로 산다고 해요. 삼성전자. 시가총액 현재 약 352조로 압도적 1위에요. 저도 마음이 혹하는 순간이네요. 매달 50만원 까지는 아니더라도 한국에서 제일 큰회사의 주식을 모으는 것. 충분히 일리 있는 것 같아요. 어차피 적금이나 예금으로는 부자가 되기 힘들기 때문에 오히려 현실적인 방법일수도 있겠네요. 고려해볼만 해요.

 

길을 모르겠으면 큰길로 가라

본인이 잘아는 분야가 아니라면. 큰 길로 가라고 해요. 길을 찾을때 지름길로 가려고 이리저리 찾아 헤멘다면. 다른 곳으로 가거나 막다른 곳에 이르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큰길에서는 길을 잘 잃지 않죠. 주식도 마찬가지. 이미 애플이라는 회사가 크고 있는데 테마주나 관련주를 사지 말라고 합니다. 남들이 홀인원을 칠때 나는 버디만 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남들보다 이익이 적다고 해서 빈털터리가 되지는 않아요.

 

돈을 모으는 네가지 습관

첫째, 일어나자 마자 기지개를 켜라. 둘째, 자고 일어난 이부자리를 잘 정리한다. 셋째, 아침공복에 물 한잔을 마셔라. 넷째,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라. 모두 정말 기본적이고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에요. 사소하다고 생각하는 것들. 실천하고 작은 것들 하나에 감사하라는 얘기에요. 이 사소한 습관이 돈을 부르지는 않지만. 들어오면 줄어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소한 행동안에 그 사람 전체가 담겨 있기 때문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