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녕하세요. 후승입니다. 오늘은 책 리뷰입니다. 최근에 많은 책들을 구매를 했는데요. 그 책들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팀 페리스. 그가 집필한 4권의 책은 모두 베스트셀러. 아마존과 뉴욕타임스에서. 또한, 페이스북, 우버, 알리바바 등 50개 이상의 회사에 발굴, 투자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세계적 메거진들이 선정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가장 독창적인 혁신가들' 중 한 명입니다. 좋은 타이틀은 다 있네요.

 

 

이 책. '팀 페리스' 쇼에 출연한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 200명'을 인터뷰한 결과물입니다. 그들의 성공 노하우, 철학, 삶의 지혜 등을 담고 있죠. 물론 팀 페리스 본인의 성공까지도요. 그리고 그는 세계 최고인 그들을 '타이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들은 1등이 아니었지만 1등을 이기는 사람들이었죠. 이 책에는 보물 같은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폭발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버진 그룹 CEO 리처드 브랜슨. 항공사를 만든다. 보잉사를 찾아간다. 내가 임대할 수 있는 비행기가 있는지 알아본다. 떠올리고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 버진항공을 만들었습니다. 기업가 제임스 알투처. 첫걸음. 힘들게 느껴지는 아이디어. 버려라. 아이디어는 무조건 많아야 하고 실행플랜은 무조건 간단해야 한다. 사진작가 플라톤. 사람들은 당신의 진지하고 뛰어난 생각보다 당신의 그 미친 생각을 더 좋아할 가능성이 크다.

 

타이탄들은 왜 아침일기를 쓰는가

 

 

대부분의 타이탄들은 아침일기를 씁니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벤저민 플랭클린. 마크 트웨인. 등등. 아침 일기를 쓰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첫째, 현재 처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자. 둘째, 날뛰는 정신을 종이 위에 붙들어 놓기 위해. 알코올 중독과 우울증 환자, 줄리아 카메론. 아침 일기를 적고 세계적 작가가 되었습니다. 혼란한 생각들을 적기만 해도 좀 더 맑은 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10배 크게 생각하라

 

 

피터 디아만디스. 모든 혁신은 정신 나간 아이디에서 나온다. 그는 민간인 우주선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투자금을 모으기로 했죠. 1000만 달러. 하지만 50만 달러밖에 모으지 못했어요. 그 50만 달러로 성대한 론칭 행사를 합니다. 5년 동안 지지부진합니다. 결국 CEO아누셰흐 안사리에게서 1000만 달러를 투자받습니다. 놀라운 돌파구도 그 전날 까지는 정신 나간 아이디어였다.

 

생각을 쉬게 하라

 

 

제인 맥고니걸. 게임이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는 데 탁월한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우리가 매일 정신적으로 지치는 이유. 너무 이성적으로 살아가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테트리스를 해라.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가장 말도 안되는 생각을 떠올리며 웃어라. 그리고. 타인을 비난하지 마라. 낯선 사람을 따뜻하게 맞이하라. 그는 변장을 한 채 당신을 찾아온 천사일지도 모른다.


내용. 광범위해서 한페이지 한 페이지 다 싣지는 못했네요. 그래도. 제가 인상 깊게 읽은 내용들 위주로 구성해봤어요.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은 읽을 때마다 다른 영감을 받게 되는 것 같아요.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을 긁어주고 전에 봤던 내용들도 다시 읽으면 다른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200명이라는 숫자가 적지 않은 숫자임을 느낍니다. 그런데. 그 사람들이 전부 성공한 사람들. 영감이 필요할 때 읽는 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