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말 잘타는 방법

2022. 7. 31. 06:35

안녕하세요. 책읽는 승마선수입니다. 오랜만에 승마관련 업로드를 하는 것 같습니다. 감히 제가 말 잘타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도 될 지 모르겠지만 제 경험을 바탕으로 써보겠습니다.

같이 타는 사람들을 배려한다

항상 제가 승마장에서 말을 타면서 생각하는 부분인데요. 가끔 보면 남을 신경쓰지 않고 타는 분들이 계십니다. 민폐다 싶을정도로요. 저는 이런 행동이 남들에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도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가장 승마를 잘하는 사람은 남을 배려하면서 타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기술적으로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인성이 갖추어져 있지 않으면 그 기술은 빛을 바랜다라고 생각해요. 저역시 완벽하지 않지만 늘 주위를 챙기면서 타려고 노력해요. 기술의 끝에는 배려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없는 연구

어떻게 보면 당연한 내용인데요. 본인이 말을 탄 영상을 찍고 그걸 보면서 연구하면 자연스레 성장할 겁니다. 저도 요즘에는 영상연구를 덜 하는데 예전에 한참 할때는 몇시간씩 봤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잘타는 선수들의 영상도 보면서 배울점을 찾아보시면 큰 발전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기승일지

이것도 예전에 한참 쓰다가 요즘에는 잘 쓰지 않는데요. 결정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록의 중요성인데요. 글로 남김으로써 내가 뭐가 부족하고 잘하는지 객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에 내 성장과정이 그대로 들어나니 연구하기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정적으로 오늘의 키워드는 연구라고 생각합니다. 근래에 유튜브나 블로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좋은 영상이나 글이 많습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탐구하는 자세를 가진다면 비약적인 성장이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저도 공부하러 가봐야 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