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질을 깨닫는다는 것은?

안녕하세요. 후리한 성장스토리 입니다. 오늘은 조금은 특별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본질'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저는 살아가면서 '본질'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어떠한 일을 할 때. 본질을 파악해야 그 일의 성취도가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본질을 먼저 파악하고 일을 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가끔 본질에 대한 개념을 잊어버리고 일을 하는 사람들을 봅니다. 그분들이 잘못했다는 것이 아니라. 저렇게 하는 것보다. 이렇게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텐데.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 자신도 그러한 경우에 많이 맞닥뜨린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 자신을 그렇게 객관적으로 보기는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제 기준. 다른 사람들의 경우를 많이 보고 생각했었습니다. 

 

"왜 저렇게 비효율적으로 일을 할까?" 살아가면서 이런생각들을 종종. 해왔던 것 같습니다. 제 딴에는 왜 일의 본질을 따지지 않고 저렇게 그저 주먹구구식. 일을 할까?라는 생각이었습니다. 항상 제가 옳았던 것은 아니지만 당시에는 그런 생각들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도. 본질을 파악하면 일이 훨씬 수월하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돈을 벌려면 사람들의 문제들을 해결해주어 돈을 버는 방식이 좋다고 생각해요.

 

돈을 버는 것은 결국 다른 사람들로 부터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문제. 정도. 해결해 주어야 납득할만한 수익이 생길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저 대충 시간만 때우다가는 납득할만한 수익. 얻기 힘들 것 같아요. 돈의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거나, 그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 이것이 돈을 버는 지름길.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유튜버. 라이프해커 자청. 현재 동영상을 올리시지는 않는데요. 연봉 10억. 자수성가 청년.입니다. 그가 한 얘기 중. 돈을 벌려면 세상을 최적화시켜야 한다. 즉. 최적화이론을 따르라고 말을 합니다. 세상을 최적화시키다 보면 수익은 자연히 따라오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마지막 영상으로 이런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저도 살아가면서 생활에서 적용시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서는 세상을 최적화시키는 것. 돈을 버는 본질. 될 수 있겠네요.

 

본질을 파악한다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질을 파악하면 돌아갈 길은 좀 더 빠른 길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빠르고 쉬운 길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것이 항상 옳지는 않지만요. 제가 요즘 드는 생각들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또 글이 흐지부지 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질에 대해 조금은 생각해 보시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