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더 행복해지는 방법 7가지

안녕하세요. 후리한 성장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행복해지는 방법.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행복해지고 싶지 않은 사람. 없다고 생각합니다. 삶의 목적. 계속 파고 들어가면. 결국. 행복이라는 결론. 나오는 것 같습니다. 돈을 버는 것. 친구를 사귀는 것.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 것. 결국.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보다. 조금만. 더.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 7가지를 제시해 보겠습니다.

 

정신과에 방문하기

처음부터 조금 셉니다. 심적으로 매우 힘든데. 정신과라는 특성때문에. 안갑니다. 가면 이상한 사람 취급받을까봐. 필요하다면. 도움. 받아야 합니다. 도움 받으면. 훨씬 낫습니다. 정신과에서 주기적으로 치료받더라도. 의사 외. 다른 사람. 혹은 기관. 심지어 공기관에서도 열람 불가합니다. 지금 힘들다면. 정신과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괴롭지 않은 상태 유지하기

저는 법륜스님. 영향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저는 불교가 아닙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에 법륜스님 유튜브를 보고. 좀 더 마음의 안정. 찾았습니다. 법륜스님이 말씀하시는 행복. 즐거운 상태가 아닌. 괴롭지 않은 상태. 라고 합니다. 행복의 기준을 너무 높여놓으면. 그 기준을 충족하다. 시간을 다보냅니다. 어쩌면 그리 기준이 높지 않은 상태. 괴롭지 않은 상태 유지해보는 것. 괜찮습니다.

 

행복한 사람과 어울리자

어쩌면 당연한 얘기 같아요. 끼리끼리 논다. 라는 말도 있잖아요. 행복한 사람들과 어울리다 보면. 어느새 본인도 행복해지는 것 같아요. 그렇지 않더라도. 그 에너지를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불행한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과 어울리는 것. 내가 좀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 같습니다.

 

비교하기를 멈추자

나와 남과의 비교. 끝이 없습니다. 나는 이사람 보다 낫다. 하지만 저사람 보다는 못하다. 저사람 보다 이제는 낫다. 하지만 저기 저 사람 보다는 못하다. 이렇게 계속 가다보면. 만족이 없어질 것 같아요. 비교할 시간에 나를 돌보는 것.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기대치를 낮추자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 라는 말이 있죠. 정말 맞는 말 같습니다. 기대가 크면. 그 기대. 충족시키기 힘듭니다. 충족시키지 못할 확률도 높죠. 또한. 그 기대 충족시켰다고 해서. 꼭 좋은 일이라는 보장. 없습니다. 그래서. 기대를 좀 낮추고. 할 수 있는 만큼. 해보는 것. 어떨까요.

 

알아차리자

이 또한. 법륜스님. 영향 받았습니다. 거의. 법륜스님 스페셜. 이네요. 예를들어. 화를 내고 싶은 욕구. 있다고 합시다. 그 욕구를 풀기위해. 화가 나는 대상에게. 화를 내버리면. 그 순간은 속이 시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과의 관계 악화되어. 나에게 큰 손실. 가져올 수 있습니다. 도리어 참자니. 참다가 폭발합니다. 그래서. 법륜스님. 욕구를 푸는 것도 아니고 참는 것도 아닌. 단지. 알아차려보라고 하십니다. 화가나는 구나. 화가나는 구나. 이렇게. 시간이 지나면. 어느순간. 화가 없어졌더라구요.

 

감사하자

행복을 논할 때. 빠지지 않는 말이죠. 감사해라. 라는 말입니다. 내가 현재 처한 상황. 가진 것. 등등.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감사하다 보면. 행복에 가까워 지는 것 같습니다. 감사. 본인을 겸손하게 해주고. 감정조절도 되며. 현재에 만족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경험 반. 법륜스님 반. 행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기회가 되신다면. 유튜브. 법륜스님 즉문즉설. 시청해 보시길 바랄게요. 행복에 가까워 지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 역시. 도움을 많이 받았구요. 매일매일.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7/28 - [취미생활/책리뷰] - 법륜스님 책 '지금 이대로 좋다' 리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