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녕하세요. 후리한성장입니다. 최근 고민을 하다가 '행복'이란 무엇일까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어요. 역시 딱 떠오르는 생각. 없는 것 같아요. 행복. 어디에도 없으며 어디에나 있는 것.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행복. 어디에나 있는 것 같아요.

행복. 우리옆에 있는데 알아채지 못하면 얼마나 아쉬운 게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하다못해 아이스크림 하나를 먹더라도 작은 행복. 아닐까 생각해 봤어요. 한가지더 .편안함. 느낄 때 저는 행복한 것 같아요.

그렇지만 항상. 행복하기. 힘든 것 같아요. 그저. 작은 행복.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것. 좋은 것 같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꼭 행복해야 할까라는 생각. 듭니다. 내가 행복하고 싶다고 꼭 행복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 역시 듭니다. 어차피 내가 생각하는대로 되는 것. 아니라면 과연 애쓸 필요 있을까. 라는 생각. 듭니다.

내가 할 일들을 하고 하늘에 맡기는 것. 그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 살아가면서 내 뜻대로 항상 되지는 않지만 될 때도 있습니다. 그럴때. 기쁨. 만끽하면 좋을 것 같아요.

짧은 글. 여기서 마무리 해볼게요. 역시 결론은 안나오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나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한 인생이란 무엇일까?  (0) 2022.07.04
승마의 장점  (3) 2022.07.01
좋은 인생이란?  (0) 2020.10.28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  (0) 2020.10.26
걱정.........  (0) 2020.10.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