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

안녕하세요. 후리한 성장입니다. 오늘의 주제.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 무엇일까?'입니다. 세상을 살다 보면 정말 많은 가치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에 동반해서 문제들도 많고요. 그 가치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가족, 친구, 돈, 집, 차, 등등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네요. 그중. 제가 생각하는 가장 가치있는 것.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역시 사람마다 생각. 다 다르기 때문에 너무나 천차만별인 결과.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는 나의 행복, 누구는 가족의 행복, 누구는 돈이 많아야 한다. 등등등. 어떤 것에 가치를 두냐가 관건일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먼저 행복해야 그 행복을 주변이나 세상에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내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로 주변을 도와준다한들, 다시 말해서 내가 행복하지 않은 상태로 남을 도와준다 한들 그것이 과연 참의미가 있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세상에는 이런 말들이 많은 것 같아요. 남을 도와주어야 한다. 남과 같이 공생하며 살아가야 한다. 서로서로 도와가며 으쌰 으쌰 해야 한다. 좋습니다. 하지만. 이에 앞서. 모두 나의 행복의 기초 위에 쌓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행복. 기반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그 위에 무엇을 올리든 그 결과물들은 그리 탄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내가 행복하지 않다면 그것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생각해봤습니다. 물론 많으면 좋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것이 내 인생의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 주지 않을 것이라는 것. 알고 있어요. 돈이 진정한 행복의 가치가 될 수도 있겠다. 생각은 하지만 적어도 저에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돈을 최우선가치로 두고 사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긴 합니다. 그러한 생각에 반문을 제시하거나 폄하하고 싶은 생각은 추호도 없습니다. 돈도 분명 가치 있는 것들 중 하나이니까요. 하지만 한 번쯤 되물어 보고 싶기는 합니다. 정말 돈이 내 가치 순위 1번인지. 그렇다고 한다면 할 말이 없죠. 그 사람에게 가치 순위 1번은 돈이 되겠지요.

 

뭔가 약간 이기적으로 보이기도 하는데.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최소한 저에게). 나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바뀔지도 모르지만요. 적어도 몇년안에는 안 바뀔 것 같아요. 내가 행복하지 않은 상태로 남을 도와준다 한들 그것이 참의미가 있을까 되새겨 봅니다.

 

여러분들도 남의 행복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행복을 '먼저'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남의 불행위에 나의 행복을 쌓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남의 불행위에 나의 행복을 올리지 않는 선에서 말이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나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이란 무엇일까?  (1) 2020.11.17
좋은 인생이란?  (0) 2020.10.28
걱정.........  (0) 2020.10.21
동기부여는 쓰레기다?  (0) 2020.10.17
내향적, 외향적?!  (2) 2020.10.1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