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트라이더에요. 정확히 말하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죠. 넥슨에서 최근 출시한 모바일 카트라이더 게임이에요. 세간의 반응이 아주 좋아 모바일게임 랭킹 상위권을 웃돌고 있어요. 지난 포스팅과 연결해서 이번에는 카트라이더 초보자 분들을 위한 팁들을 준비 해봤어요. 게임이라는게 스트레스도 풀고 뭐랄까. 쾌감같은 것을 느끼려고 하잖아요. 적당히 할 줄 알면 더욱 좋을 것 같아서 준비했어요.

 

 

 


먼저 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라는 게임은 드리프트가 정말 중요한 게임입니다. 길들이 요리조리 있는데 드리프트를 해야 스무스하게 빠져 나올 수가 있어요. 또한 드리프트를 하다보면 게이지가 쌓입니다(스피드전 기준, 아이템전 제외).이 게이지가 풀로 차면 부스터가 생겨요. 그리고 이 부스터는 2개까지 가지고 있을 수 있어요. 2개가 이미 있는데 게이지를 또 쌓으면 만들어진 부스터는 소멸됩니다. 카트고수들 같은 경우는 이 부스터 관리를 매우 잘해서 게임을 한판 할때 보면 부스터가 끊이질 않습니다. 혹시나 고수가 되고 싶은 분들은 부스터를 끊임없이 쓰기 위한 연구를 하셔야 할겁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박으면 안됩니다. 부스터가 중요한 게임이라고 말씀드렸죠? 부스터가 모이고 있을때 박아버리면 부스터 게이지가 사라져 버립니다. 그래서 최대한 안부딪히면서 부스터를 빨리모아야 해요.


드리프트를 모아서 하는 부스터 외에 화면 터치만으로도 부스터를 쓸 수 있는데요.

 

 

 

화면을 계속 터치하다 보면 가운데 작은 게이지칸이 찹니다.

 

 

이렇게 슉하고 부스터가 나갑니다. 부스터 모을 여유가 없을 때 사용하면 아주 좋아요. 생각보다 부스터가 길게 나갑니다.


좋은 차를 타고 게임을 하시면 더 빨리 실력이 느는 것 같아요. 미약하게나마 루찌차와 캐쉬차의 차이는 있습니다. 드리프트 같은 경우 캐쉬차가 좀 더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고 드리프트 게이지도 빨리 찹니다. 혹시나 형편이 되시면 좋은차를 타고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좋은차란 비싼차겠죠.(세이버 RED, 제노 등등) 이것저것 플레이 해보시고 나에게 맞다 싶은 차를 골라보세요.


아이템전에서 내가 선두권(1~3위)에 있다 그러면 아이템을 먹었을때 방어하는 아이템 위주로 나옵니다.(쉴드, 바나나 등등) 반대로 내가 중위권 또는 하위권이다 그러면 공격하는 아이템 위주로 나옵니다(부스터, 물풍선, 우주선공격 등등) 아이템전은 어느정도 운이 작용한다고 생각해요. 주행능력이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아이템 운도 따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게임하기에서 훈련장 모드로 들어 갈 수있어요. 훈련하는 곳이죠. 오른쪽 상단에 쓸 수 있는 기술들이 있어요. 각각의 기술들을 클릭하면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어요. 훈련장을 활용하시면 실력을 빨리 늘릴 수가 있어요. 이 곳에서 훈련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카트라이더를 잘하시려면 유튜브같은 곳에서 고수들의 영상을 분석하고 연구해야 할 것 같아요. 저도 아직 고수반열에는 들지 못했기 때문에 유튜브도 보고 게임내에 있는 고수영상을 보고 연구해요. 또 연구하다 보면 모르는 사실도 알게 되고 재미있더라구요. 저는 기왕하는 게임 못하는 것보다 잘하자 주의라서 열심히 하는 편입니다. 요즘은 또 이스포츠가 대세 아닙니까.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