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녕하세요. 후리한 성장스토리라는 블로그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제가 요즘 거의 매일. 하는 게임. 있는데요. 요즘 핫한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는 게임입니다. 카트라이더.라는 게임. 아마 대부분 아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카트라이더 게임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카트라이더 pc버전은 큰 흥미가 생기지 않았었는데. 모바일 게임이라는 편리성. 때문에 자주 하게 되고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마스터 1 찍으면서 중수의 반열에 올랐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시즌은 챌린저 2까지 가기는 했습니다. 역시 하다 보니까 늘게 되더라고요. 같이 게임을 즐기는 무리. 있기는 하지만. 따로 가르쳐주거나 가르침을 받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저 정말 혼자 실력으로 해온 것 같아요. 단지 게임. 일 뿐이지만 옆에서 누가 가르쳐주면 정말 훨씬 빨리 늘 수 있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도 비록 아직 중수의 실력이지만.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혹시 이제 초보를 벗어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이 포스팅을 보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 글을 써봅니다.

제 캐릭터와 제노...아직 무과금러에요..


다들 아시겠지만 부스터. 끊기지 않고 모으는 게 중요합니다.

게임 내에서 고수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들은 정말 부스터가 끊기는 법이 없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무한 부스터'입니다. 계속 부스터가 쌓이고 계속 씁니다. 저는 이 게임이 부스터 온라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부스터를 효과적으로 잘 모아서 끊기지 않고 계속해서 쓸 수 있느냐.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게임을 계속해서 해오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겁니다.

 

두 번째. 라인이라는 것을 잘 타야 합니다.

저도 아직 라인을 잘 타는 경지는 아니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할 위치는 아니지만. 특히 턴 할 때. 바짝 붙어서 라인을 타면 좋습니다. 그만큼 거리가 세이브되기 때문입니다. 고수 영상을 보시면 공감하시게 될 겁니다. 

 

세 번째. '빌드'라는 것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카트 얘기를 하다 보면 '빌드'라는 얘기가 심심치 않게 등장합니다. '빌드'란 라인을 어떻게 타고 부스터를 어디서 모으며. 드리프트를 어떻게 하고 어느 길로 갈지. 전반적인 설계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떻게 이 빌드.라는 것을 설정하냐에 따라 크게 순위가 뒤바뀌곤 하더라고요. 고수들 사이에서는 맵마다 정형화된 '빌드' 존재합니다. 그 빌드대로 게임을 운영하면 최선의 결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수 영상 많이 보세요. 그게 답인 것 같아요.

혼자 게임을 배워나가기에는 한계점이 분명 있는 것 같아요. 고수 영상을 보면서 드리프트는 언제 하고. 언제 부스터를 모으고. 라인을 어떻게 타는지. 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글의 핵심이네요. 고수 영상 많이 봐라.


글을 쓰다 보니 잡글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고수가 아니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정확하게 설명드리기는 힘드네요. 그저 저희 같은 이제 초보를 벗어난 듯한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과정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글을 적어봅니다. 더 좋은 팁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저도 빨리 성장하고 싶네요. 미약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