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1. 체내 면역체계가 증가한다.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로서 염증과 싸우는 인터루킨6 단백질이라는 군사의 수치가 낮아진다. 그만큼 염증이 낮아져서 군사의 수도 적어진 것이다. 감동적인 영화를 보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듣자. 

 

 

2. 스트레스가 현저하게 사라진다. 

감동을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혈액속에서 줄어든다. 반면에 즐거움을 활성화시켜주는 도파민 호르몬의 수치가 증가한다. 도파민 수준이 상승하면 이전보다 삶이 만족스럽고 안전하다고 느낀다. 감동은 걱정과 불안을 낮추어주고 삶의 만족도를 증가시켜준다. 

 

 

3. 여유가 생긴다.

작은 일에도 감동하는 사람들은 말과 행동에 여유가 있다. 누가보아도 행복해보인다. 감동을 자주하면 행복도 빈도수가 증가한다. 마음속의 여유가 있으므로 생을 그리고 세상을 편하게 관조하게 된다. 그리고 사람들을 대할 때 편하고 자애롭게 대하게 된다. 

 

 

4. 지식과 지혜를 얻으려고 한다.

감동하는 사람들은 무엇인가 자신과 사람들에게 유익한 것을 배우려 하고, 배운 것을 또 전달하려고 한다. 감동하는 사람들의 지식은 점차 확장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종교와 정치 그리고 학문에서 선구자들은 그들의 확장된 지식으로 인류를 이롭게 한다. 

 

 

5. 이타심을 갖게 된다. 

감동의 반대말은 부정과 불만일 것이다. 어디에 있어도, 무엇을 보아도, 누구를 만나도 항상 방항적인 사람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감동적인 사람들은 자신이 타인에게서 좋은 영향을 받았으므로 이제 자신도 다른 사람에게 의미있는 이웃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긴다. 감동이 누적될수록 이타적인 마음도 누적되어 결국은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될 확률이 커지는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