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뼈다귀 해장국 맛집 탑3

 

 

 

3위) 일당 뼈다귀 해장국, 감자탕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식당의 주소는 대전 유성구 계룡로59번길 36이다. 유성온천역 5번출구에서 513m 거리에 있다. 재료소진시 조기마감하므로 맛집을 작정하였다면 조금 빠르게 움직여야한다. 전화번호는 042-822-9883이다. 여기도 고기가 상당히 부드럽고 고기에 간이 배여있다. 여기는 원하면 시레기를 마음껏 많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들은 식사때면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린 후에야 먹을 수 있다. 100번 와도 100번 모두 고기가 부드럽다. 중부권에 출장 갈 때는 역시 이것을 항상 이용한다. 직장에 교대 근무하고 해장국을 찾는 사람이나 학생이나 모두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찾아오는 이 지역의 식당 최고 명소이다. 

 

 

2위) 어등 돌솥 뼈 해장국,보쌈 (광주광역시 광산구) 

점심시간에 친구와 같이 전국에서 2번째로 맛있는 전라도 광주의 ‘어등 돌솥 뼈해장국,보쌈’을 찾았다. 입구에서부터 신발이 가득 쌓여 있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는지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었다. 100명이 들어설 수 있는 식당에는 이미 손님들로 가득차있었다. 5분이 채안되어서 음식이 나왔다. 고기가 상당히 부드럽고 고기에 간이 배여있었다. 시레기에 국물이 배여있어 달작지근한 오래된 묵은지 같았다. 돌솥밥이 딸려 나왔다. 그리고 달걀 후라이를 무료로 제공해주었다. 나는 전국으로 출장을 자주 가는데 광주에서 식사할 때는 오늘처럼 이곳을 찾는다. 가격이 원래는 8000원이었으나, 물가인상으로 11000원이지만 여전히 가성비가 훌륭한 식당이다. 

 

 

1위) 청기와 뼈다귀해장국 (경기도 부천시)

여기가 부천 청기와 뼈다귀해장국의 본점이다. 다른 식당은 고기가 치킨처럼 퍽퍽한데 여기는 고기가 매우 부드럽다. 국물이 깊은 맛이 있다. 가격은 9500원으로 가성비가 아주 좋다. 고기가 매우 신선하다. 요리를 지금 막 한 것처럼 모두 신선하다. 매장 영수증 지참하면 주차는 무료이다. 매장 뒤에 아주 넓은 주치장이 있다. 나는 수도권 출장 갈때는 항상 이곳을 이용한다. 여기는 주문하면 1분도 안되어 음식이 즉시 나오는 장점이 있다. 맞은편에 유명한 갈비탕집에 있는데 그곳이 여기 때문에 장사가 어려워졌다는 소문이 있다. 그정도 맛에 대한 소문은 좋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