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안하다. 어그로다. 인간의 본성은 선하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태어나면서부터 악한 사람이 있을까. 성악설이라는 게 있다. 나는 이에 동의하고 싶지 않다.

오히려 나는 성선설에 가깝다. 이제 갓 태어난 아이가 무슨 악이 있을까. 동의하고 싶지 않다. 살면서 영향을 받는 것 뿐이다.

이러한 것들이 사실 중요하지 않다. 인생을 어떠한 관점을 갖고 사느냐가 중요하다.

이러한 이야기를 할 시간에 어떻게 내 인생을 효과적으로 디자인할지 생각하는 것이 순서라고 본다.

사람들은 종종 쓸때없는 일들에 시간과 기력을 낭비하고는 한다. 추천하지 않는다.

나도 과거에는 많이 그랬던 것 같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어느순간 깨우치게 된 점이 있다. 바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요즘에는 부에 대해 관심이 많다. 하도 그러한 생각과 행동과 매체들을 접하다 보니까 어느순간 이미 부자가 된 것 같은 착각이 들 때가 있다. 부자마인드가 탑재된 모양이다.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한다. 해외여행을 갈때도 숨쉬듯이 일등석을 타고 가야겠다.

제목을 보고 들어온 분들께 죄송하다. 그냥 저 제목을 쓰고 싶었다. 내용은 그저 나의 생각과 내 인생에 대한 관점이 되어 버렸다. 그래도 여기까지 읽었다면 내 글에 관심이 있었다고 생각하겠다. 감사드린다.

하루하루를 자신감 있고 행복하게 보내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명심하라. 쓸때없는 곳, 사람, 상황에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인생은 결코 길지 않다.

'생각나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에 공짜는 없다  (0) 2022.08.18
조급함에 대한 나의 자세  (2) 2022.08.15
인생은 낭비하는 것이 아니다  (0) 2022.08.11
성공하고 싶다면 힘을 빼라  (2) 2022.08.10
게임은 우리인생의 독이다?  (0) 2022.08.0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