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녕하세요. 차트왕 김차트 입니다.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개. TOP 10.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 세계. 개 품종. 약 800여 종 이상. 있다고 해요. 또한. 전 세계의 개 개체수. 추정치. 약 9억 마리라고 합니다. 그중. 가장 똑똑한 품종. 정확하게 가리기에는 무리가 역시 있어 보여요. 품종을 떠나서. 똑똑한. 한마리 한 마리의 개들.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여러 데이터를 거쳐온 결과. 대체로 그렇더라.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독

호주 출신 개. 입니다. 몸무게 약. 15kg. 예로부터 소나 양 등. 가축을 몰거나 보호하는 목양견. 역할. 해왔습니다. 동작이 빠르고 민첩하며 책임감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총명하고 지능. 역시. 높습니다. 충성심 또한 높아. 경비견 역할. 하기도 합니다.

 

9위 로트와일러

역시 가축을 몰거나 보호하는 목양견. 출신입니다. 수레를 끌기도 하였다고 해요. 체중. 약. 50kg입니다. 성격. 충성심 높고. 주어진 임무. 처리하는 능력. 탁월합니다. 지능 또한 좋아. 오늘날. 목양견. 치료견. 안내견. 경찰견. 역할. 하고 있습니다.

 

8위 빠삐용

프랑스 출신. 개입니다. 스피츠 종과 섞였다고 해요. 몸무게. 약 4kg. 소형견입니다. 특징. 귀가 나비처럼 큽니다. 빠삐용. 프랑스어로 나비라는 뜻이랍니다. 체력이 좋아 긴 산책. 무리가 없습니다. 성격. 총명하고 쾌활하며 사교성 좋은 종.입니다. 사람을 잘 따라 반려견으로 안성맞춤. 종입니다. 

 

7위 래브라도 리트리버

몸무게 약 23kg. 대형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성격. 쾌활하고 영특하며. 사람과 가까이 지내려고 합니다. 개로서. 모든 부분이 월등하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최고의 동반자. 되어줄 수 있습니다. 애정 많은 개.입니다. 구조견으로 활약하기도 합니다.

 

6위 셔틀랜드 쉽독

몸무게 약 10kg. 중형견.입니다. 쉽독이라는 이름처럼. 목축견.입니다. 성격. 활달하고 애정 많은 종.입니다. 충성심 높아. 경비견으로 손색없습니다. 지능이 높아. 쉽게 훈련시킬 수 있는 종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크기. 크지 않아 어디서든 잘 키울 수 있습니다.

 

5위 도베르만핀셔

배정남 씨의 개로 유명한 도베르만핀셔.입니다. 충성심. 높은 개죠. 약 30~40kg. 대형견.입니다. 우아하고 강인해 보이는 외모. 가지고 있습니다. 본래. 경호견 출신. 종입니다. 지능이 높습니다. 짧은 훈련기간으로.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위 골드 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함께.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체중 약 30kg. 대형견입니다. 성격 온화합니다. 또한. 지능이 높고 사람에게 헌신적인 종.입니다. 많은 훈련들을 소화할 수 있다고 해요. 시각장애인 위한. 안내견. 수색견 및 구조견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능이 낮다면 불가능한 일이죠.

 

3위 저먼 셰퍼드

독일에서 온. 저먼 셰퍼드.입니다. 체중 약 40kg. 대형견입니다. 목양견 출신.입니다. 외모. 근육질의 몸. 가지고 있습니다. 성격. 용감하고 영리한 종.입니다. 전분야에 걸쳐. 능력이 높습니다. 거의 만능이라고도 불립니다. 애정이 많아. 가족견으로도 적격.입니다.

 

2위 푸들

체중 약 4kg. 프랑스에서 온 소형견.입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종이죠. 길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자주 보이더라고요. 색상. 흰색. 갈색. 검은색. 회색. 오렌지색. 등이 있습니다. 성격. 영리하고 애교가 많습니다. 쉽게 훈련시킬 수 있는 종이죠. 사람 말을 잘 알아듣습니다. 프랑스의 국민견인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1위 보더 콜리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개. 되겠습니다. 몇 달 전. 개는 훌륭하다. 에서 본 적. 있습니다. 아파트에서 키우더군요. 체중 약. 20kg. 중형견.입니다. 보더 콜리. 일을 하기 위해 태어난 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엄청난 활동량. 자랑합니다. 활력이 넘치고 의욕적입니다. 또한 애정이 넘칩니다. 역시 보더콜리. 가장 큰 장점. 똑똑함. 되겠습니다. 개 지능 테스트. 1위로 뽑혔습니다.


1위의 보더 콜리 까지 해서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개 TOP 10 알아봤습니다. 똑똑한 개들이 많습니다. 저는 현재 요크셔테리어라는 종을 키우고 있는데 순위에는 없네요. 아쉽습니다. 하지만 종에 따라 꼭 영특함이 결정되는 것은 아니겠죠. 크게 실망하지 않습니다. 오늘도 저는 저희 강아지 훈련시키러 가보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