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영철, 타일러 '진짜 미국식 영어'...

안녕하세요. 후리한 성장스토리. 입니다. 오랜만에. 영어공부. 해보려고 합니다. 고등학생 때. 잠깐. 미국에서 학교 다니고. 이후. 영어를 쓸 일. 별로 없었는데요. 확실히 그때에 비하면. 영어를 많이 잊어버렸어요. 단어도 그렇고. 문법도 그렇고. 발음도 그렇고. 아무래도 안 하다 보니 계속 잊어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 드는 생각이 의도적으로. 주기적으로. 영어를 연습해야겠다. 였어요.

 

그러던 와중. 책장 한켠에 꽂혀있는. 김영철,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미국인 타일러. 미국에서 실제로 쓰는 영어문장들. 모아논 책이에요. 실용영어죠. 또한. 매우 자연스러운 영어. 이기도 하고요. 실제. 일상에서 쓰이는 영어. 우리가 배우는 영어. 다르다고 생각해요. 우리가 배우는 영어. 문법적으로는 맞지만. 실생활에 쓰기에는 뭔가. 어색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예전부터 생각해 왔는데요. 실생활에 쓰이는 영어. 공부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영어를 배우는 목적. 실생활에서 자유롭게 대화하기 위해서 라면요. 실생활에서 바로바로 튀어나올 수 있게. 문장단위로. 내 안에. 준비되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겠어요. 실생활에 쓰이는 영어문장. 150개 있네요. 책도 꽤 두껍습니다.

 

서론이 매우 길었습니다. 책에서 나오는 진짜 미국식 영어문장. 간단한 소개. 해볼게요.

 

눈썰미 있으시네요

Thanks for noticing. 타일러가 선택한 표현입니다. 직역하면. 알아봐줘서 고마워요.라는 뜻이 됩니다. 눈썰미.라는 영어단어. 없다고 해요. 그래서. 상황이나 대상에 맞게. 적절한 문장.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Oh, you remember. 기억하시네요. You're sharp. 예리하시네요. 등등. 쓸 수 있겠습니다.

 

급할수록 돌아가세요

Haste makes waste. 타일러. 선택한 표현입니다. 직역하면. 급함은 낭비를 만든다. 뭔가. 라임을 살린 표현이네요. 정말 자연스러운 표현 같아요. 한국 영어에서 구사하기 힘든 표현 같아요. 뭔가 관용어 같기도 하고요. 타일러. 영어에는 이처럼 라임을 살린 표현. 많다고 합니다.

 

당신은 눈이 너무 높아요

이 문장. 타일러의 문장 보기 전에. 제가 먼저 생각해 봤어요. Your eyes are too high. 이건 절대 아니겠죠. 바로. 타일러의 문장 봤습니다. You set the bar too high. 당신은 봉(턱걸이 할 때)을 너무 높이 설치했어요.라는 뜻이 됩니다. 이 역시. 매우 자연스러운 표현.이네요. 비유적으로. 당신의 기준. 너무 높다. 말할 수 있겠네요. 반대로. You set the bar too low. 당신은 눈이 너무 낮아요. 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3문장 정도 소개드려 봤어요. 아시겠지만 한국에서 배우는 영어랑 어감이 많이 달라요. 관용적 표현도 많고요. 이러한 문장들은 미국에서 실제 생활해 봐야 접할 수 있는 문장들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렇게 미국인이 직접 실생활에 쓰이는 문장들을 책을 통해 알려주는 만큼 한국에서 편하게 미국식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표현 들을 다 익히기는 힘들겠지만 시간 될 때 한 문장 한 문장 익히면 좀 더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김영철의 파워FM

 

 

'타이탄의 도구들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외로 모르는 영어회화 BEST 7 (기본)  (0) 2020.08.23
영어공부 혼자하기  (4) 2020.07.1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