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5위 진도 가계해수욕장

진도 가계해수욕장 바로 옆이 진도 신비의 바닷길이다. 진도는 해돋이행사를 해마다 성대하게 치르고 있다. 가계해수욕장은 한해에 10,000명도 넘는 어마어마한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이 찾는다. 풍선, 소원지, 떡국 등이 무료이다. 해변의 풍경이 유난히 아름다운 곳이다.

 

 

4위 여수 향일암

전남 여수시 돌산읍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장에서 향일함까지는 1시간 정도 걸린다. 조선 숙종 때 인목대사가 남해의 수평성에서 솟아오르는 해돋이 광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향일암이라고 명명하였다. 입구에는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이 아름다운 곳 향일암’이라고 안내되어 있다.

 

 

3위 제주 성산 일출봉

제주 여행을 온 관광객들이 해돋이를 보기 위해 구름처럼 몰려드는 대표적인 일출 관광지이다. 제주 일출시간은 오전 7시 37분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므로 여유있게 시간을 잡고 일출봉 정상까지 올라가야 한다.

 

 

2위 강릉 정동진

해돋이 한국 명소인 정동진은 모래시계공원, 정동진 해변, 레일바이크 등이 어우러져있어 관관광객이 많이 찾는 새해 명소이다. 서울에서 KTX를 타면 두시간 후인 7시 12분에 도착하니 접근성이 아주 좋은 곳이다. KTX 가격은 28,300원이니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또오르는 태양의 붉은 색이 유난히 붉은 곳이다.

 

 

1위 포항 호미곶

우리나라 가장 동쪽에 위치한 곳으로 매년 해돋이를 보기 위해 국내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일출 명소이다. 오른손 손 동상이 바다 위에 세워져 있는 포항 해맞이 광장은 새해 첫날 최고의 명소이다. 국내 일출 명소인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의 포항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33분이다.

 

2024년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부자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